대한초음파의학회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Medicine

GNB 메뉴 보기

대한초음파의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19년 5월부터 3년간 대한초음파의학회 이사장을 맡게 된 연세의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정재준입니다. 먼저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신 대한초음파의학회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커다란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학회는 1980년 5월 영상의학과 의사들이 중심이 되어 창립한 후 꾸준히 발전해 왔고, 이제는 모든 임상과의 의사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우리 학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 오신 역대 임원진의 노력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의 역할은 초음파를 이용하는 모든 의사들이 초음파의 여러 기능들을 더욱 발전시키고 익숙해져 환자 진료의 능력을 배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초음파를 연구하고 사용하는 모든 의사들과 초음파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산업체의 연구자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다른 학회들과 달리 초음파라는 영상장비를 기반으로 하는 학회여서, 다른 학회와 추구하는 방향이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최근에는 우리 주위의 의료 환경과 정책들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어서, 이런 변화에 적절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할 상황이 되었으며, 이를 위해 새로이 구성된 학회 임원들은 책임감을 가지고 어려움을 헤쳐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새로이 구성한 이사진과 함께 그 동안 역대 임원진이 추진해 오신 각종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겠습니다. 수년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계속 추진해 온 우리 학술지 ‘Ultrasonography’의 SCI(E) 등재를 위해 학회 차원의 충분한 지원을 하겠습니다. 이 과제는 우리 학회의 국내외적 위상을 올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므로 기대합니다.

학회 회원 수의 증가를 위해 매년 신입 평생회원 수를 늘릴 수 있는 방안들을 강구하겠습니다. 또한 학회의 초음파인증의 제도를 정착시키고, 지난 이사진부터 진행해 온 다른 초음파학회와의 초음파인증제의 공유 등을 더 추진하겠습니다. 사이버 교육을 포함한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개발하여 회원 및 의사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하겠습니다.

최근 여러 학회 및 개원의들이 초음파 관련 학회를 만들고 있지만, 우리 학회는 40년 역사를 가진 초음파의학 분야의 가장 전통 있고 실력을 갖춘 전문가 집단으로서, 여러 학회들의 모범이 되고, 국민 건강증진 차원에서 타 초음파학회와 협력하며 선도해 나아가겠습니다. 더하여 우리 학회가 추구하는 정책들과 역량이 초음파검사와 관련된 국가정책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2017년 한국초음파의학재단이 설립한 대한초음파의학교육원 (KSUM Academy For Education: KAFE)에서 시행하고 있는 회원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초급 및 고급과정의 초음파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행할 수 있도록, KAFE와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2020년 학회 창립 4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불혹의 나이가 되는 만큼 더 성숙하고 후발 초음파학회들에게 모범이 되는 학회로 자리매김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새로 구성한 유능하고 헌신적인 학회 이사진과 회원 여러분들을 믿고 흔들림 없이 학회 발전을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제안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훌륭한 제안들은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저희 이사진이 여러 현안들을 해결하고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사진의 노력만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학회 이사진을 믿고 성원해 주시고, 학회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우리 학회가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진심으로 부탁 드리며, 모든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5월
대한초음파의학회 이사장 정재준

topBt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53 마포트라팰리스 A동 304호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0887
  • 대표자: 정재준

Copyright©by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Medicine